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삼성도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명 특허청 출원·내년 출시 목표

by 정보쟁이74 2023. 9. 15.

삼성전자 한 대의 제품으로 세탁·건조 가능한 세탁건조기 공개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스탑' 상표 출원

내년 상반기 출시 목표

 

LG전자 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이어

보급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상표 출원

프리미엄에서 보급형까지 라인업 선제적으로 구축한다는 전략

 

 

 

 

■ 삼성전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그랑데AI 원스탑' 상표권 출원

 

삼성전자가 9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한 대의 제품으로 세탁에서 건조까지 가능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IFA 2023에서 공개한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비스포크' 라인업에 넣고 제품 이름도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스탑'으로 정했다. 삼성전자는 세탁기 한 대로 세탁에서 건조까지 가능한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는 목표로 준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허검색시스템 키프리스를 살펴보면 삼성전자는 지난 11일 가정용 세탁기·의류건조기를 지정상품으로 하는 '비스포크 그랑데AI 원스탑' 상표권을 출원했다.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 특성을 담아 '원스탑(One-stop)이라는 명칭을 출원한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세탁기·건조기 직렬 설치형 제품에 '비스포크 그랑데 AI'라는 제품명을 붙이고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식으로 명칭하고 있다. 높이를 낮춘 상하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은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톱핏'이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패키지로 묶은 제품에 '비스포크 그랑데 AI'를 붙이고, 그 뒤에 제품 특성을 보여주는 명칭을 정하는 것으로 볼 때 이번에 출원한 '원스탑'은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상표일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원스탑 스테이션' 상표도 함께 출원했다. '원스탑 스테이션'은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 하단에 수건이나 세제통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서랍이 탑재돼 있는데 이 서랍의 명칭으로 사용될 것으로 추측된다.

 

 

 

 

 

삼성전자  IFA 2023에서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 공개

 

삼성전자는 9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을 공개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이름이 미정이어서 전시장에도 별도 제품명 없이 'New Washer-Dryer'로만 표기됐다. 

 

당시 현장에 있던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비스포크 등의 네이밍도 사용될 수 있다"며 "현재 전시된 제품은 목업 버전(디자인과 개념을 실제로 시연하는 것은 아니지만 초기 버전을 시각화하여 디자인 요소와 레이아웃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버전)이어서 최종 버전은 다르게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핵심 기능 모두 적용한 세탁건조기

 

삼성전자의 신제품 세탁건조기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한 대로 합쳐진 제품으로 세탁이 끝난 후 건조기로 빨래를 옮기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한 대의 제품으로 세탁·건조를 모두 할 수 있어서 좁은 세탁실에 설치하기 좋은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이번 신제품은 25kg 용량의 세탁기와 13kg의 건조기를 결합한 제품으로 고효율 대용량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가 탑재돼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수준의 빠르고 보송한 건조 성능을 구현했다. 

 

삼성전자가  'IFA 2023'에서 선보인 일체형 세탁건조기가 강조하는 점은 세탁 성능이다. 새로 선보이는 세탁건조기는 '에코 버블' 기능이 적용돼 물에 녹인 세제 거품이 섬유 사이에 빠르게 침투해 더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또 새롭게 적용된 7인치 와이드 터치 LCD는 터치 방식 적용으로 사용자 경험을 직관적으로 향상시켰다. 대화면 LCD는 제품 전면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살리고 다양한 세탁·건조코스 정보를 큰 화면으로 보여줘 코스 선택과 기능 사용이 훨씬 편리해졌다. 

 

이외에도 신제품 일체형 세탁건조기에도 삼성전자의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의 핵심 기능들을 모두 적용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신 건조기 모델에만 탑재되는 히트펌프 방식을 일체형 세탁건조기에도 구현해서 건조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였고, 개별 건조기와 맞먹는 건조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세탁건조기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밝혔다. 

 

 

 

 

 

■ LG전자 보급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WashComb)' 상표권 출원

 

LG전자가 IFA 2023에서 선보인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 25kg, 건조 13kg의 용량과 제품 하단부에 분리 세탁이 가능한 4kg 용량의 미니워시도 탑재한 프리미엄 라인의 제품이다.

 

LG전자는 세탁·건조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프리미엄부터 보급형까지 선제적으로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전략으로 지난달 25일 '워시콤보(WashComb)' 상표권을 출원했다. 워시콤보는 LG전자가 준비중인 보급형 세탁건조기 제품의 명칭으로 추정된다. 

 

 

 

 

 

 

LG 세탁기·건조기 합한 것보다 낮은 가격의 보급형 세탁건조기 준비

LG가 먼저 세탁건조기 시장 선점 나서 보급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상표권 출원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연내 출시 보급형 '워시콤보'는 내년 출시 예정 삼성도 세탁건조기 공개

even-late.tistory.com

 

 

 

[LG·삼성 세탁건조기 IFA 2023 후속보도] 반응과 제품 완성도 출시일정

IFA 2023에서 LG·삼성 나란히 세탁·건조 일체형 세탁건조기 공개 양사 모두 제품 스펙은 비슷 LG는 제품명·출시 예정 일정 모두 공개 삼성은 제품명·기능·출시 일정 미정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독

even-late.tistory.com

 

 

 

이제 세탁건조 겸용 시대? LG 이어 삼성도 세탁건조기 공개

■ 바뀌고 있는 세탁기와 건조기 트렌드 세탁기의 트렌드가 다시 바뀌고 있는 추세다. 세탁과 건조가 함께 가능한 2 in1 제품이 10여 년 전에 출시됐다가 대중화에 실패하고 세탁과 건조를 분리시

even-late.tistory.com

 

 

 

카톡 프로필에 사진·동영상 공유, 24시간 뒤 '펑' 사라지는 기능 도입

카톡 프로필에 일상 공유 짧은 콘텐츠 올리기 24시간 뒤 사라지는 '펑' 기능 도입 원하는 사람에게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 프로필에 '좋아요', '댓글' 등 SNS 기능 추가로 소통 강화 조용히 나가

even-late.tistory.com